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NC 이재학 "국가대표 유니폼 가보로 간직"

NC 다이노스의 토종 에이스 이재학(24)이 "아시안게임 야구 국가대표로 선발돼 무척 영광스럽다"며 "국가대표 유니폼을 가보로 남겨야겠다"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29일 창원 마산구장에서 만난 이재학은 "국가대표가 된 것은 처음"이라며 "태극마크를 달면 선발투수로 나서든 중간계투로 경기하든 관계없이 최대한 금메달을 따는 데 보탬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재학은 지난 28일 발표된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엔트리 24명 중 투수 대표로 이름을 올렸다.

이재학은 "그동안 말라 죽을 뻔했다"며 엔트리 발표를 앞두고 긴장을 해서 몸무게도 3㎏이나 줄었다고 털어놨다.

특히 엔트리 발표 전 마지막 경기인 24일 한화 이글스전에서 2⅓이닝 만에 7실점하고 조기 강판당하는 아쉬운 모습을 보여 더욱 가슴을 졸였다고 전했다.

그는 "기대했다가 안 되면 실망할 것 같아서 편하게 있었다"며 엔트리 발표 당일에는 일부러 결과를 보지 않으려고 노력하다가 부모님의 축하 전화를 받고 나서야 기쁨을 누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재학은 결과 발표 후 김경문 NC 감독이 "열심히 해서 잘 됐으니 좋은 성과를 내라"라고 격려했다면서 "감독님과 코치님 등 주변에 도와주시는 분들이 많다"며 고마워했다.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을 맡은 류중일 삼성 라이온즈 감독은 엔트리를 발표하면서 이재학에 대해 "선발투수 자원이지만, 중간에 3∼4이닝 던질 수 있는 계투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이재학은 "중간계투로 활동하다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느꼈다고 생각했을 즈음 선발투수로 바꿨다"며 "아시안게임에 계투로 나선다면 그때의 경험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스프링캠프 때 대만 선수를 상대로 공을 던진 경험도 대표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대만 선수들이 직구에는 잘 대응하는데 체인지업 등 변화구에 약했던 것 같다"며 돌아보기도 했다.

이재학은 "국가대표로 뛴다니 정신부터 달라진다"며 "국제대회니까 더 집중력 있게 경기에 나설 것 같다"고 각오를 다졌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