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이코노 브리핑]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점유율 1위 외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점유율 1위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반도체 낸드플래시 시장에서 2위 일본 도시바와의 격차를 10%포인트 넘게 벌렸다. 낸드플래시는 모바일 기기, 디지털 카메라,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SSD) 등에 쓰인다. 22일 반도체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D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분기 낸드플래시 매출은 약 2조4070억원에 달했다. 금액 기준 세계시장 점유율은 30.8%로 전 분기보다 0.8%포인트 올랐다.

MS, 내달말 윈도9 초기버전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차세대 운영체제(OS) ‘윈도9’이 다음달 말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IT(정보기술) 전문매체인 ‘더 버지’는 MS가 잠정적으로 다음달 30일 언론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MS는 이 행사에서 개발 단계에 있는 코드명 ‘스레시홀드’ 버전을 자세히 소개하고, 프리뷰 버전을 공개한 뒤 윈도9으로 명명할 것으로 보인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윈도9의 정식 제품은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다.

네이버 ‘뮤지션리그’ 모바일 서비스

네이버는 음악 창작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 ‘뮤지션리그’를 모바일 웹에서도 서비스한다고 22일 밝혔다. 뮤지션리그 모바일 버전은 카드뷰 형태의 UI(사용자환경)를 구현해 주목도와 편의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마음에 드는 음악과 뮤지션에게 호감을 표시할 수 있는 ‘My 좋아요’ 기능을 활용하면 선호곡을 한번에 모아 감상할 수도 있다. 뮤지션리그는 창작자들이 자신의 음악을 자유롭게 올리고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으로, 서비스 출시 3주 만에 670여개 팀이 1700건이 넘는 곡을 등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