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서승환 "주택 핵심법안 정기국회서 처리돼야"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이 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 중회의실에서 열린 공공기관 정상화대책 점검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1일 정부가 발표할 주택시장 활력 회복 및 서민 주거안정 강화 방안과 관련, 정기국회에서 국회 계류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다.

서 장관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이번 대책이 큰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분양가 상한제 신축운영이나 재건축 초과이익 환수제 폐지 등 국회에 계류 중인 핵심법안의 처리가 중요한 만큼 정기국회에서 우선 심의되게 당 차원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방안은 규제 합리화를 통해 주택시장의 활력을 회복하고 전세 수요의 매매전환을 통해 전세시장의 안정을 도모하되 공공부문 역량을 임대주택 공급 확대 등 서민주거안정에 집중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대책 중 하위 법령 개정 등 정부에서 자체적으로 추진 가능한 과제들을 우선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국토위 여당 간사인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모두 발언에서 "주택경기 활성화 방안은 서민 주거 안정에 상당한 도움이 되면서 내 집을 마련할 절호의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 정책들을 모아나가고 있다는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당정 간의 노력이 '경제살리기 골든타임'을 꼭 살려보겠다는 당정의 큰 의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