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대통령 연애 루머의 정윤회, 문제의 시간에 漢학자 만난 사실 확인

세월호 참사 당일인 지난 4월 16일 박근혜 대통령의 행적과 관련해 루머 당사자로 지목된 정윤회(59)씨가 문제의 시간에 평소 알고 지내던 한문학자와 만나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야당은 세월호 침몰 당일 박 대통령의 7시간 동안 행적이 알려지지 않았다며 밝힐 것을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설훈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7시간 동안) 연애했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라는 발언을 해 새누리당 등 여권의 강력한 반발을 불러왔다.

또 일본 산케이(産經)신문은 가토 다쓰야(加藤達也·48) 서울지국장이 쓴 '박대통령 여객선 침몰 당일 행방불명···누구와 만났나'라는 기사를 실어 시중의 루머를 여과없이 전해 파문을 일으켰다. 

산케이신문은 해당 기사를 통해 참사 당일 박 대통령의 7시간 행적과 사생활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면서 정씨 이름을 직접 거론, 명예훼손 혐의(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고발 당했다.

15일 검찰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 정수봉)는 지난달 중순 정 씨를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 조사하면서 정 씨가 세월호 참사 당일인 지난 4월 16일 낮시간 제3의 인물을 만난 사실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 씨는 검찰에서 4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 청와대와 상당히 떨어져 있는 서울 강북지역에서 평소 알고 지내던 한학자를 만났다고 했다.

상대 한학자도 참고인 자격으로 나와 정 씨와 세월호 사고 당일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검찰은 정 씨의 행적 확인에 앞서 청와대로부터 출입기록과 대통령의 일정, 경호 관련 자료 일체를 넘겨받아 정 씨가 사고 당일 청와대를 출입하지 않았음을 확인했다.

검찰은 가토 지국장을 명예 훼손 등에 혐의로 불구속 기소할 방침이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