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한국태권도, 월드그랑프리 첫날 '노골드'…銅만 하나

한국 태권도가 2014 월드그랑프리 시리즈 3차 대회 첫날을 '노 골드'로 보내야 했다.

한국은 24일(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센트럴 컨벤션 콤플렉스에서 열린 대회 첫날 경기에서 올림픽 및 세계선수권대회 챔피언들을 대거 내세웠지만 동메달 하나를 수확하는 데 그쳤다.

올림픽 2회 연속 우승자인 황경선(고양시청)은 여자 67㎏급 16강에서 파리다 아지조바(아제르바이잔)와 골든 포인트제로 치러지는 연장전까지 벌인 끝에 아쉽게 무릎을 꿇었다.

이로써 황경선은 오는 12월 멕시코에서 열리는 그랑프리 파이널 출전권 획득에도 실패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남자 80㎏초과급의 차동민(한국가스공사)은 8강에서 아르만-마샬 실라(벨로루시)에게 5-13으로 완패했다.

2011년 경주 세계선수권대회와 올해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조철호(삼성에스원)는 같은 체급 첫 경기에서 바실레 레오나르도(이탈리아)에게 10-12로 졌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이날 유일하게 메달을 목에 건 여자 67㎏초과급의 이인종(서울시청)은 준결승에서 세계랭킹 1위이자 런던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밀리차 만디치(세르비아)에게 연장전에서 패해 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이인종을 누른 만디치가 결국 체급 정상에 올랐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