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로컬 통신] 원주시, 매월 10·25일 구인구직 행사 外

원주시, 매월 10·25일 구인구직 행사

강원도 원주시는 매월 2차례씩 구인·구직행사를 갖는다. 원주시는 취업에 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원주 구인·구직 해피데이’를 매월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기로 했다. 원주 해피데이 개최 일정은 매월 10일과 25일이다. 구인업체는 행사 2∼3일 전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가할 수 있다. 구직자는 이력서를 지참해 당일 행사에 참석하면 된다.

대구 27∼28일 기업애로해결박람회

대구시는 6일 기업하기 좋은 도시환경 구축을 위해 지역 기업인과 기업지원기관·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업인의 고충을 원스톱으로 해결해 주는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오는 27∼28일 대구 엑스코에서 연다고 밝혔다. 기업애로해결박람회는 기업 만족을 통한 행정의 신뢰성을 높이고 최상의 기업환경을 구축,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

민관학 손잡고 건양대 대학촌 조성

충남 논산 건양대가 6일 논산시·은진면 주민자치위원회와 3자 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학이 함께하는 대학촌 조성에 나선다. 학생 수 감소로 인한 지역의 슬럼화를 방지하고 건양대 주변에 지역경제와 학생안전, 문화까지 책임지는 기숙형 대학시스템을 구축하는 ‘KY문화촌’ 활성화 사업을 펼치게 된다. 협약을 통해 건양대는 캠퍼스를 기숙형 대학으로 전환하고, 논산시는 대학촌 주변에 소방도로와 가로등, 폐쇄회로(CC)TV 설치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