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우리아이 성장과 영양관리' 건강강좌 개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은 오는 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본관 4층 대강당에서 소아청소년과 주최로 '우리아이 성장과 영양관리'에 대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건강강좌는 성장이 늦거나 빠른 아이, 잘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는 아이, 너무 많이 먹는 아이, 부모가 과체중이거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이외 소아영양과 성장 발달에 관심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이날은 ▲소아청소년과 소아영양 전문의 조진민 교수가 '우리아이 몸무게가 늘지 않아요. 무엇이 문제일까요?' ▲소아청소년과 소아내분비 전문의 심영석 교수가 '너무 잘 먹는 아이 어떻게 할까요?' ▲영양팀 이영란 팀장이 '우리아이 영양 성장 모니터링'에 대해 각각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 시작 1시간 전부터 모든 어린이 참석자를 대상으로 ▲성장발육 평가(신장, 체중, 체질량 지수 측정) ▲골 연령 평가(영상검사) ▲혈액학적 평가(빈혈, 간기능, 혈당, 콜레스테롤) ▲대사증후군 평가 ▲체성분 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며 예약자에 한해 보호자도 함께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건강간식 시식 행사와, 포토존,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열릴 계획이다. 강좌는 무료이며 환자와 보호자 지역주민 등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헬스팀 김봉수 기자 cshoon@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