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한림대성심병원, '제2기 고객자문위원회 위촉식' 열어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정기석)은 지난 11월 26일 오후 4시부터 제2별관 3층 화상회의실에서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제2기 고객자문위원회 위촉식 및 1차 모임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정기석 병원장을 비롯해 유경호 진료부원장, 박범정 기획실장, 안광희 행정부원장, 김정미 간호부장 등 주요보직자와 새롭게 위촉된 자문위원 14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위촉장 수여, 병원 현황 및 병원 주요 소식 안내, 위원들 자기소개 인사말 순으로 진행됐다.

정기석 병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모든 의료문제를 최종 책임진다는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아직은 이러한 노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 부분도 있고, 일부 미진한 부분도 여전히 있다"며 "모든 교직원의 노력은 물론이고, 진료권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지지 그리고 우리 병원의 부족한 부분에 대한 매서운 지적과 질책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자문위원께서는 이러한 지역주민의 소리를 가감 없이 전달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거듭 부탁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관계자는 "한림대성심병원 고객자문위원회는 2013년 7월 제1기 23명의 위원들을 위촉해 고객친화적인 병원으로 변화하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 발전하는 병원이 되고자 출범했다"며 "고객자문위원회는 분기별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병원의 여러 활동을 적극 홍보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헬스팀 김봉수 기자 bs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