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제2 휴가시즌… 겨울여행 알뜰하게 떠나볼까

코레일·카드사 풍성한 이벤트
겨울은 ‘제2의 휴가시즌’이다. 연차 소진을 위해 휴가를 내서 겨울여행을 떠나는 직장인들이 차츰 늘고 있다. 스키장은 주말이 되면 인파로 북적인다. 올해는 크리스마스가 금요일이라 3일짜리 황금연휴를 즐길 수 있다.

여행은 떠올리기만 해도 가슴이 설레지만 비용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거워진다. 떠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돈 걱정이 된다면 열차 자유여행권을 이용하거나 신용카드 할인혜택을 활용해 알뜰한 겨울여행을 할 수 있다.

클릭하면 큰 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열차 자유여행권으로 교통비 절약

코레일은 매년 여름과 겨울 청년층(만 25세 이하 내·외국인)이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권 ‘내일로’를 판매해왔다. 올겨울에는 그 판매대상과 혜택이 확대됐다.

‘내일로 패밀리 티켓’은 가족 단위 여행객을 위해 첫 출시됐다. 이용기간은 3일이며 3인권은 12만원, 4인권은 16만원이다. 가족관계증명서 등 가족 확인 증명서를 내면 티켓을 살 수 있다. 기존 내일로와 마찬가지로 KTX를 제외한 일반 열차(전철 제외)의 입석과 자유석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내일로 티켓은 5일권 5만6500원, 7일권 6만2700원에 판매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은 이용 기간을 2일 연장받을 수 있다. 이번 시즌부터 추가된 제주도를 내일로 티켓으로 이용하면 티켓 이용 기간이 최대 3일까지 연장된다. 또 제주도 여행경비(상품권) 1만∼2만원을 지원해주고, 선박(목포∼제주, 해남 우수영∼제주) 이용료를 50% 깎아준다. 이용기간은 내년 3월6일까지다.

코레일은 또 만 30세부터 64세까지 3인 이상 여성이 알뜰 기차여행을 할 수 있는 자유여행권 ‘미즈레일’도 출시했다. 미즈레일 티켓을 사면 관광열차(O-트레인(중부내륙순환열차),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S-트레인(남도해양열차),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를 주중에 1인당 3만3000원에 왕복 이용할 수 있다. 관광열차 1인당 가격이 7만∼8만원대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 이상 싼 가격이다. 여행지에서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할인(원두커피 50% 할인, 정선5일장 아리랑극 무료 관람, 만원 도시락 등)이 제공된다. 이용 기간은 내년 2월26일까지다. 

◆스키장에서는 신용카드가 필수


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스노우 페스티벌’을 통해 △용평리조트(강원 평창군·금요일 심야권) △보광 휘닉스파크(〃·화요일) △웰리힐리파크(강원 횡성군·월요일 오전권) △한솔 오크밸리(강원 원주시·목요일) △베어스타운(경기 포천시·수요일) 스키장에서 매주 특정 요일에 국민카드 이용 시 리프트권을 최대 50% 할인해준다. 또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최대 60%까지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비씨(BC)카드는 ‘레드(RED) 산타 페스티벌’을 연다. 비씨카드 사용 시 전국 10개 스키장 최대 60% 할인 혜택과 함께 오크밸리 왕복버스 티켓과 리프트권, 렌털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1인당 1만원에 주는 ‘RED 버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4일부터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서울 강남, 사당, 광화문에서 버스가 출발하며, 추첨을 통해 하루에 장소별 40명씩 혜택을 볼 수 있다.

삼성카드는 자사 고객에게 휘닉스파크에서 4인까지 최대 40% 현장할인, 비발디파크(강원 홍천군)에서는 4인까지 30% 현장할인 혜택 등을 준다. 또 삼성카드로 서울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본인은 1만원에, 동반인은 3명까지 약 30% 할인된 가격에 자유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카드의 혜택도 만만치 않다. 이 카드를 비발디파크 등 전국 8개 스키장에서 사용하면 리프트권 등을 최대 60% 할인받을 수 있다. 휘닉스파크에서는 매주 목요일, 용평리조트에서는 매주 수요일을 ‘롯데카드 데이’로 정해 각각 리프트권(용평리조트는 심야권)을 40%와 30% 할인해 준다.

스키장에 만족하지 못하고 해외로 눈을 돌린다면 은행권 환전 이벤트가 있다. NH농협은행은 내년 2월29일까지 미국 달러화 1000달러 이상, 유로화 1000유로 이상, 엔화 10만엔 이상 환전하면 7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KEB하나은행은 미국 달러화 500달러 상당 이상을 환전하면 주요 통화(미국 달러화, 유로화, 엔화) 70%, 기타통화 30% 환율 우대를 해준다.

오현태 기자 sht98@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