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싱글족 라이프스타일 반영한 ‘시그마빌S’오피스텔 인기

- KTX 천안아산역 인근 핫플레이스로 가치있는 라이프스타일 즐긴다
- 1인가구 증가 나홀로 생활 즐기는 대학생, 직장인 늘어나

 

우리나라 인구구조의 변화로 해마다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소형오피스텔의 인기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1인가구는 직장인, 대학생 등 대부분 젊은 층으로 생활패턴에 맞는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이나 생활 인프라가 충분한 곳을 선호한다. 실제로 수요자들이 일반지역에 비해 몰리는 현상이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주택시장 냉각이 전망되면서 수익형부동산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기 때문에 이 같은 역세권, 중심상권이 수익률을 끌어내는 데 최적의 입지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천안의 경우 KTX 수서역의 개통으로 서울 강남권역진입이 20분대에 가능해 지며 아산신도시로 인해 개발호재가 기대되는 곳이다. 인근 종합대학교가 밀집해있어 인구구성이 20-30대의 젊은 층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천안의 ‘시그마빌S’는 교통, 환경 등 지역입지요인이 상당히 좋고 시장흐름을 그대로 반영하여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으로 기대가 크다.

KTX 천안아산역 바로 앞 충남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59번지 일원에 ‘시그마빌S’ 오피스텔이 분양 중에 있다. 1개동 일체형복합건물로 지상 1층~15층, 1~2층은 근린생활시설, 3층~15층은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20~23.㎡(A~C타입) 321세대와 39~40.㎡(D타입) 22세대로 총 343실을 공급한다. 분양문의 1661-2448

천안의 경우 2016년 수서역KTX 개통으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에 더욱 가깝게 오갈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현장에는 핵심시설이 도보 5분 거리에 시그마빌S를 둘러싸고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고 KTX 천안아산역, 갤러리아백화점, 롯데마트, K면세점(지역면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와이즈쇼핑몰, 와이시티, 펜타포트, 모다아울렛 등 핵심시설의 중심에 들어선다.

이미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현대자동차 등 산업단지가 들어서있어 약 5만 명의 배후수요 역시 탄탄하다. 뿐만 아니라 2017년에 삼성화재 천안사옥이 완공예정에 있어 수요가 더욱 풍부해진다.

내부에는 층별 방범도어, 무인경비시스템, 대용량 냉장고와 드럼세탁기, 천정형 에어컨, 최고급 비데 등 빌트인 가전으로 아파트형태의 품격을 갖췄다. 옥상정원에는 글램핑장을 마련해 도심 속 여유를 제공하고 있으며, 선진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또한 전세대 로이(Low-E;low-emissivity)유리를 설치해 열의 이동을 최소화시켜 30~40% 냉난방비가 절감되는 장점이 있고 지역난방 공급지역이라 보일러실 겸 에어컨 실외기실이 필요 없어 세대별 약 1.7㎡(0.5평) 서비스 면적을 제공한다.

분양가가 인근에 비해 낮게 책정되어 있는 동시에 60% 중도금 대출 무이자를 하고 있어 입주 전까지 금액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다. 
 
수익형부동산 분양대행 전문업체 (주)케이엠플랜 홍경원대표는 성공적인 분양은 물론 준공 전의 입주대행서비스에서 건물관리까지 부동산개발의 원스톱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매일경제와 (사)한국부동산자산관리사협회와 함께 진행하는 “스마트하우스” 시그마빌S는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제공해 줄 것이다. 기존의 주먹구구식 운영체계에서 효율적인 주택임대관리체계로 바꾸는 모바일앱을 분양업 최초로 시작하여 오피스텔 투자자들의 좋은 호응이 기대된다.

자금관리는 (주)아시아신탁이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총신대입구역(이수역)2번 출구 인근에 견본주택이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일은 2017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