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증시브리핑] 해외주식형 펀드 이슈 SMS로 안내 외

해외주식형 펀드 이슈 SMS로 안내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비과세 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비과세 해외주식형 펀드 바로바로 알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펀드 슈퍼마켓은 펀드 투자에 관심 있는 투자자들을 위해 관련 이슈나 변경 내용이 발생할 때마다 문자메시지(SMS)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펀드슈퍼마켓 홈페이지에서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비과세 해외주식형 펀드에 가입하면 선착순 1000명에 한해 펀드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대신증권, 재거래 고객 수수료 면제


대신증권은 재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식거래 수수료 무료, 쿠폰 및 현금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웰컴홈 2016’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2015년 한 해 주식거래가 없던 고객과 이벤트 신청 직전 1년간 주식거래가 없던 주식예탁금 10만원 이하 고객이 온라인으로 주식·상장지수펀드(ETF)·상장지수증권(ETN)·K-OTC·코넥스 거래 시 최대 2년까지 온라인 주식거래수수료가 면제된다. 

신한금투 ‘글로벌헬스케어펀드’ 출시


신한금융투자가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에 투자하는 ‘메리츠글로벌헬스케어펀드’ 판매를 시작했다. 이 펀드는 의약품·의료기기는 물론 병원 관련 서비스, 정보기술(IT)시스템 서비스, 보험사 등 인간의 건강과 관련된 모든 헬스케어 산업에 투자하는 해외주식형 공모펀드다. 국가나 섹터에 특별한 제한을 두지 않고 성장성과 수익성 중심으로 투자기업을 선별해 3년 이상 장기 투자한다. 펀드는 밸뷰자산운용과 메리츠자산운용이 공동으로 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