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연령층의 문화공간을 창출하여 수요층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복합상업시설이 있어 눈길을 끈다. 소비 문화가 젊은 층으로 이루어지는 대부분 중심 상업지에 대한 아쉬움을 반영하여 가족 단위의 문화 공간까지 고려한 것이다.
특히, 스트리트형 상가는 접근성이 좋아 이용객들의 발길을 끄는데 유리하다. 그 중 새로운 생활인프라를 구축해나가는 신도시들이 최신 트랜드를 적극 반영하여 도시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상업시설을 조성하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의 경우 도심 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테마로 하는 등 주거단지나 상업시설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기반을 다지고 있다.
김포시의 대표적인 상업시설은 수변상업지구에 들어서는 ‘라베니체’이다. 라베니체는 합리적인 소비를 선호하는 젊은 층부터 가족 단위까지 아우를 수 있는 복합상업시설로 쇼핑·문화·여가 등 편의시설을 수변 조망을 따라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한국판 베니스’이다.
이에 따라, 인근 상업 시설도 호재를 누리고 있다. 더욱이 수변지구가 용적률과 높이의 제한이 있어 대형업종이 몇 군데 되지 않는 점은 해당 상권을 두고 경쟁이 치열해 질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행사인 (주)신우R&D건설이 한강신도시 수변상업지구(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25-5번지)에 ‘한강블루’ 상가를 분양한다. 대지면적 2,037㎡ 연면적 15,901.86㎡ 으로 지하2층~지상9층 규모에 104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수변상가 초입 대로변에 위치하며 ‘라베니체’와는 진입로를 따라 이어져 있다. 또한, 일산, 마곡, 검단, 강화 등 인근 지역과 25분 이내 거리이며, 김포한강로, 48번 국도,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의 편리한 교통망으로 접근성이 좋아 이용객들 유입이 수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장기역이 ‘한강블루’ 상가와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교통호재로 크게 작용한다. 김포 한강신도시와 서울지하철은 잇는 연장선의 추진으로 타 지역 인구가 대거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상가부지는 향후 입주예정인 GS센트럴자이, 대림e편한세상과 삼성 래미안, 휴먼시아, 우남퍼스트빌 등 대단지아파트의 2만5천여세대 배후 수요를 가지며, 교통망 구축으로 인한 유입 인구로 투자 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 곳이다.
사업지 주변으로 중앙공원이 있으며, 롯데마트, 하이마트 등이 입점 예정이다. 종합병원부지와 관공서들이 밀집되어 있고 업무시설로 지식산업센터와 오피스텔 등이 들어올 예정이다.
‘한강블루’상가는 김포한강신도시 수변상가 중 최대 규모로 전용률이 약56%로 높은 편이다. 또한 주차 공간이 약 96대가 가능하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상가 이용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포 ‘한강블루’상가 분양가는 1층 상가 기준 2,200~2,800만원선, 2층~9층도 인근 시세보다 저렴하여 투자가 용이하다.
업종은 1층은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 편의점, 부동산 등, 2층은 패밀리레스토랑, 음식점 등, 3층~4층은 각종 병.의원, 비만크리닉 등, 5층~7층은 각종학원, 사무소, 산후조리원 등, 8층~9층은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대형 패밀리레스토랑, 뷔페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자금관리는 코리아신탁이 맡았다. 상가 홍보관은 해당부지 인근 신한프라자 4층에 위치해 있다. 2016년 11월 준공예정이다. 문의: 031-989-69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