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창업 안테나] ‘마노핀’

‘착한 가격’ 신선한 원두커피에 영국 전통 방식으로 구운 머핀
소형 카페의 매출 한계 극복, 본격 가맹점 모집 창업설명회
글로벌 외식문화기업 MPK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Manoffin)’(사진)이 공격적인 출점에 나선다.

그동안 직영점을 중심으로 사업을 운영한 마노핀은 최근 잇따라 창업설명회를 통해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마노핀은 신선한 원두와 영국 전통 방식으로 구워낸 머핀, 컵케이크, 와플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매 시즌 새로운 콘셉트의 신제품과 매력적인 데코레이션,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노핀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 역사 안으로 진출해 출퇴근하는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해 하나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고속터미널역과 동대문역, 명동역, 사당역, 잠실역 등 주요 지하철역에 위치한 마노핀 매장은 양질의 커피와 다양한 베이커리를 365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지방 출점과 함께 수도권에서는 지하철 역사를 벗어난 소규모 점포를 새롭게 선보였다. 컵머핀 이외에도 마노핀은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제공한다.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잉글리시 머핀 외에도 케이크, 식빵 등 베이커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착한 가격’의 커피도 인기다. 향미와 풍미를 강조한 아라비카 100 원두가 미디엄다크 로스팅을 통해 부드럽지만 진한 커피 맛을 낸다.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등 커피 메뉴와 함께 에이드, 프라페, 요거트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돼 있다.

한편 마노핀은 ‘25년간 축적된 가맹점 운영시스템 및 NO.1 성공노하우 전수’를 주제로 창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100 아라비카원두 커피, 소형 카페의 매출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머핀, 베이커리를 공급할 수 있는 자체 R&D·생산·유통시스템 등 마노핀만의 경쟁력을 소개한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