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재테크 브리핑] ‘손안에 은행’ 서비스 전면 업그레이드 외

‘손안에 은행’ 서비스 전면 업그레이드


신한은행은 스마트뱅킹 서비스인 ‘신한S뱅크’를 전면 업그레이드해 ‘신한S뱅크 UP’(사진)을 출시했다. 신한S뱅크 UP에서는 ‘신한 마이카 대출’과 주택·전세자금대출 신규 신청을 할 수 있고 신용대출 상환 연기도 가능하다. 아파트 매물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마이홈앤론’ 메뉴는 행정구역별로 제공했던 매물정보에 초등학교 학군별 정보를 추가했다. 또 계좌의 월말 잔액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고, 자동이체·이자납부 등 금융 관련 주요 일정을 달력 형식으로 표시해 관리해 주는 서비스도 더해졌다. 

24시간 365일 글로벌송금 서비스


우리은행은 24시간 365일 송금할 수 있는 ‘위비 퀵 글로벌송금’(사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위비 퀵 글로벌송금은 우리은행 해외점포로 외화를 보낼 때 중개은행을 거치지 않고 현지에 바로 전달되는 서비스다. 하루에 미화 2000달러, 연간 5만달러까지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10개국으로 송금할 수 있다. 베트남, 필리핀, 스리랑카, 네팔은 수취인 계좌가 없어도 송금번호 등 송금정보만 확인 후 현지 제휴은행에서 돈을 받을 수 있는 ‘무계좌 방식’이 적용된다. 우리은행의 모바일 메신저 ‘위비톡’과 연계해 송금할 경우 전신료를 50% 깎아준다

7대 질병 갱신없이 100세까지 보장

한화생명은 2016년 첫 보장성 상품으로 ‘H플러스 변액통합종신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인 종신보험의 기본인 사망보장은 물론 ‘플러스7대질병보장특약Ⅱ’을 통해 7가지 주요 질병에 대해서도 보험료 갱신 없이 100세까지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보장 질병은 암(소액암 제외),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폐질환, 말기간질환, LTC(장기간병상태)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7대 성인질환이다. 이 상품의 최저가입 보험료는 월 10만원이며, 가입 연령은 만 15∼70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