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학부모에게 최적의 교육환경 갖춘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눈길

- 어린 자녀 둔 부모, 내 집 선택 앞서 어린이집 찾기
- 독립된 건물의 어린이집, 주차장 지하화… 어린이들 안전 최우선

 

어린 자녀가 있는 30~40대 부부들은 내집 마련을 앞두고 먼저 살피는 것이 주변 보육시설과 학교다. 주거지 선택에 있어 교육여건 혹은 보육시설이 우선순위로 떠오르면서 이사 전 검토해야 하는 필수조건이 되었다.

특히 해마다 입학철이 다가오면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자녀를 입학시키려는 학부모들로 보육시설 경쟁률이 대학입시 못지 않다. 국공립 어린이집 주변이나 학교 인근의 아파트가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손꼽히는 일은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건설사들도 새로 짓는 아파트에 단지 내 어린이집을 규모 있게 짓는다던가 학교를 유치하는 분위기다. 자녀의 통학환경이 편리할수록 내 집 마련 주수요층인 30~40대를 겨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이유로 입학철을 앞두고 고양시 일산동구에서 분양 중인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1802가구의 매머드급 아파트로, 단지 내 보육시설이 예정돼 있기 때문이다. 다른 경쟁단지들은 커뮤니티 시설 내 보육시설이 포함된 반면,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별도로 보육시설이 독립된 건물로 지어진다. 또 보육시설 앞으로는 잔디광장과 유아놀이터까지 갖추고 있는데다 주차장도 모두 지하화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또 학교시설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아이들 통학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뒤편에 안곡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하늘초등학교, 모당초등학교, 안곡고등학교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차량 5분 거리에는 일산신도시 후곡학원가도 위치해 아이들 교육환경이 매우 뛰어나다. 커뮤니티시설 내에는 북카페, 독서실 등도 위치해 있어, 학부모들에게 인기가 높다.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계약자인 박보영씨(가명 41세)는 “일산신도시 내 단지들은 아파트 내 대형 보육시설과 지하주차장 등이 없다”며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데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진게 너무 마음에 들어 계약을 했다”고 전했다. 

이 밖에 단지규모에 맞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도 인기다. 그 동안 일산신도시 지역 내에서 누릴 수 없던 실내골프존, 휘트니스존, GX룸, 북카페, 독서실 등 단지 규모에 걸맞은 대규모 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 주거동을 2열로 배치해 보다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일조권확보 및 프라이버시 보호에 용이하다. 또,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중앙광장과 더불어 스포츠∙휘트니스가든, 수변공간, 이벤트광장, 채원, 잔디마당 등 다양한 테마의 감각적인 조경공간이 제공된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단지 바로 옆으로 롯데마트가 계획돼 있고, 이마트 풍산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동국대학병원, 고양시립 마두도서관, 애니골카페촌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정발산역 중심상업지구가 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있어, 롯데백화점, CGV, 홈플러스 등 상업시설과 정발산공원, 일산문화공원, 일산호수공원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걸어서 10분(500m) 거리에 있어 서울역까지 37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서울 도심지역 출퇴근 직장인들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 서울외곽고속도로 고양IC를 비롯해 자유로, 제2자유로 등도 이용이 수월해 도심 및 여의도권 출근도 수월하다. (일산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문의 031-969-9998)

단지는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49-1 일원에 위치했고, 지하2층 지상 32층 12개 동 전용 59~98㎡ 총 1802가구 규모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89 (지하철 3호선 마두역 뉴코아백화점 건너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