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2016 중한뷰티산업협회 교류회 성황리에 개최

사진설명 (좌측부터 - 후난성화장품경영산업협회 이찡핑 회장, 중한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


2016 중한뷰티산업협회 교류회가 16일 서울 반포에 위치한 반포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뷰티산업협회를 주최한 중한뷰티산업협회는 최근 중국과 한국이 체결한 FTA로 인해 뷰티산업의 거래량이 증가함에 따라 중국 후난성 뷰티산업의 발전과, 중-한 뷰티산업 기업들의 교류 및 속진을 위해 이번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채널A에서 활동 중인 방송인 김채현 MC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중한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중한뷰티산업협회는 양국가간의 가장 인기 있는 미래 산업의 첨단 분야 뷰티건강산업으로 규모화 된 프랜차이즈 경영, 전문화 브랜드 경영, 통합 서비스 형태로 새로운 산업을 하나로 크게 성장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퓨전국악공연과 내빈소개가 이어졌으며, 오는 5월 13일부터 개최되는 2016 중한 제 1회 뷰티 건강 산업(후난장사)박람회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이번에 개최되는 뷰티 건강 산업 박람회는 중국 중부지역에서 첫 번째로 개최되는 중한뷰티, 건강, 하이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국제적인 박람회로 약 200여개의 중국 기업과 80여개의 한국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후난성 상무청은 중국 국내외의 무역, 국제 경제 협력과 관련된 발전 전략 및 정책을 집행하며 국가가 제정한 수출입 상품 관리방법, 허가증명서 등의 관리를 집행하는 곳으로, 중앙정부에 상무부를 두고 각 성마다 상무청을 두어 중국 전지역을 관리하고 있다.

끝으로 후난성화장품경영산업협회 이찡핑 회장과 중한뷰티산업협회 장창남 회장의 MOA 체결을 비롯, 에버코스인터내셔널, 조이라이프, 룩스바이오, 네츄럴코리아, 메디맥스, 몬테소리월드 등 총 6곳이 MOU를 체결했으며, 블루스트림은 MOA를 체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국내 뷰티업체들의 많은 참여가 이어졌으며 그 중 연예인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진 BLS클리닉은 행사를 위해 클리닉에서 직접 제작한 비엘에스 클리닉 엠지에프 하이드로겔 인텐스 마스크 및 BBG 더모에센셜 리바이벌 밤을 중국 관계자들에게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하이드로겔 인텐스 마스크는 외부환경에 의해 쉽게 자극받은 피부를 위한 집중 솔루션을 함유한 하이드로겔 마스크로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6가지 허브와 10가지 한방 특허 성분 외에 피부 리뉴얼과 탄력을 중점 관리하기 위한 EGF, BFGF 및 5가지 펩타이드와 흑효모 발효성분 함유, 피부를 정화하고 매끄럽게 관리해 주기 위한 연꽃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디병원의 코스메틱브랜드 아이디플라코스메틱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자체 제작한 아이디올로지 리얼 애프터 케어 크림과 리얼 애프터 케어 스팟 세럼을 선보였다. 애프터 케어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받은 피부 스트레스를 부드럽게 풀어주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일시적인 붓기 완화를 통해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원진성형외과의 원진바이오에이치는 중국 자체병원을 통해 이미 중국내에서는 입소문이 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에 소개한 제품은 셀쎄라 데일리 리턴 마스크와 바이탈 앰플 및 리턴 연고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원진 셀쎄라 데일리 리턴 마스크는 프랑스의 코스메틱 원료사 SILAB社의 특허원료인 TONYSKIN과 병풀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고 탱탱한 탄력을 부여하며, 각종 식물성 추출물과 보습성분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꾸는 식약처 인증 미백, 주름개선의 이중기능성 마스크 시트이다.

청담유성형외과피부과의 코스메틱 브랜드 청담유의 김선희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담유의 우수한 코스메틱 브랜드를 알리고자 참여했다"며 "청담유 코스메틱은 최근 광저우 미용박람회에 참여해 제품이 모두 완판 되는 기록을 세우고, 물대신 30% 지모추출물을 사용한 77가지 성분으로 Volume을 채우는 Volume 77 제품이 현재 국내 홈쇼핑에서 10회 연속 매진되는 등 이미 제품의 성능을 검증받아 향후 중국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참여한 업체들 중 유난히 중국바이어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던 SK플래닛은 투스텝 마스크 아이템을 선보였다. 걸스데이 투스텝 마스크팩로 불리는 이 제품은  99.9% 순도의 금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며, 미백과 주름개선 및 100% 천연 목화시 둘레의 솜털에서 추출한 순면으로 밀착감 우수하다.

또한 미네랄 오일과, 탤크, 인공색소, 에탄올 등 유해한 화학성분 무첨가와 더불어 고밀도 부직포로 내용물이 잘 스며들어 마스크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보풀이 생기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없고 사용감이 쾌적하다. 특히 신축성이 뛰어나 얼굴의 굴곡에 맞게 부착이 가능하며, 수분보유력이 일반 코튼 스판레스보다 뛰어나 장시간 착용 가능하다.

헬스팀 이경호 기자 kjeans2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