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컴백하는 그룹 비스트가 정규 3집음반 전곡 오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비스트는 30일 오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3집 음반 '하이라이트(HIGHLIGHT)'의 전곡 오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7월 4일 0시 공개할 타이틀곡 '리본(Ribbon)'을 포함 총 11개 신규 수록곡의 일부 음원이 들어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낡은 책 한 권의 리본을 풀고 페이지를 넘기자 수록곡 음원이 하나 둘 재생되기 시작한다. 빠른 힙합비트의 1번 트랙 '하이라이트'를 시작으로 봉인을 풀어가듯 한 곡씩 공개되는 이 오디오 티저는 기존과는 다른 독특한 연출 기법으로 현재 팬들의 좋은 반응이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으로 낙점된 '리본'은 용준형의 강렬한 래핑 파트 일부가 공개됐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과 함께 감각적으로 전개되는 용준형의 랩사운드가 단숨에 두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리본'의 '킬링파트'라 할 수 있는 후렴구가 아직까지 베일에 쌓이면서 다시 한번 ‘발라드 타이틀'로 승부수를 띄울 비스트의 컴백 신곡에 놓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하고 있다.
멤버 양요섭의 첫 자작곡으로 화제를 모은 수록곡 '연습 중'은 그루브한 비트 속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기분 좋은 중독성을 더한다. 이기광이 작사·작곡을 맡은 '궁금해'는 몽환적 분위기가 두 귀를 압도한다.
마지막 트랙을 장식한 '잘자요'는 하루의 일상 끝 듣기 좋은 잔잔한 힐링 알앤비 사운드와 비스트의 담백한 보컬이 편안함을 선사한다.
이밖에 비스트 단독콘서트 ‘2015 뷰티풀쇼’에서 선공개된 멤버들의 솔로 및 유닛 신곡 '파운드 유', '베이비 잇츠 유', 아이 윌 기브 유 마이 올'의 음원이 반가움을 더하며 새 음반 속 풍성함을 살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비스트는 7월 4일 0시 정규 3집 '하이라이트'를 발표하고 약 1년간의 공백을 깬 완전체 컴백으로 팬들과 만난다.
비스트는 지난 27일 발표 직후 전 음원차트를 ‘퍼펙트 올킬’한 선공개곡 '버터플라이'에 이어 타이틀 곡 '리본'까지 데뷔 최초 '더블 발라드' 활동을 예고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