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동양건설산업, 일산 파라곤 조합원 모집

 

동양건설산업이 고양시 일산 서구 덕이동 660번지 일대에 대단지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일산 파라곤’ 조합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 주택사업과는 다르게 조합원이 직접 사업에 참여해 토지 매입에 따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일반 아파트보다 저렴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주택청양통장과는 관계없이 청약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동, 호수 지정이 가능하다.

‘일산 파라곤’은 대지면적 119,345㎡, 지하 1층부터 지상 16층 이상까지 25개동 1,300여 대단지로 구성됐으며, 각 세대는 전용면적 59㎡ 두가지 타입과 74㎡ 타입으로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 위주로만 구성돼 있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설계해 환기 및 채광에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국립암센터, 백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이 위치해 쾌적한 생활 인프라가 구축돼있다. 또한 덕이초, 가좌초, 호곡중, 덕이중, 고양여고, 고양예술고 등과 인접한 학세권이다.

특히 3호선 연장선 덕이역과 2022년 개통예정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를 이용해 서울접근성이 뛰어나며, 서울제2외곽순환도로,  조건 및 다양한 개발호재를 함께 누릴 수 있는 곳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칭)덕이동 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현재 일산지역은 노후 아파트가 밀집돼있기 때문에 신규아파트에 대한 희소성이 높다.”며 “또한 GTX 및 서울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예정 등 지속적인 개발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일산 파라곤은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서 무주택자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한 20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조합원으로 가입 가능하다.

일산 파라곤 주택홍보관은 오는 9월 9일 오픈했으며, 파주시 동패동 22-23번지에 위치해 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