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중국인까지 유치 불법 성형시술…전직 간호조무사 구속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환자를 유치해 수십 명에게 불법 성형을 해준 전직 간호조무사 등이 경찰에 검거됐다.
경남 김해중부경찰서는 보건범죄 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 혐의로 전 간호조무사 박모(42) 씨를 구속했다고 29일 밝혔다.

또 박 씨가 일한 병원 대표로 있던 박 씨 동생(37)과 이 병원에서 불법으로 처방전을 발행한 의사 윤모(37) 씨는 불구속 입건했다.

박 씨는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동생 명의로 설립한 김해시내의 한 의료법인 성형외과 수술실에서 의사 자격 없이 중국인 2명을 포함해 모두 20명을 상대로 의료행위를 해 850만 원 상당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간호조무사 출신인 박 씨는 눈 지방 제거, 필러·레이저 등의 성형시술과 성형 상담을 해준 것으로 나타났다.

박 씨는 2012년 같은 범죄로 3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지만 이번에 또다시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조사 결과 박 씨는 김해 유일 성형외과 전문의라고 홍보하며 병원을 운영했다.

병원에 유명 인사들과 촬영한 사진을 내걸거나 미인대회 후보자들을 초청하기도 했다.

경찰은 박 씨가 직접 중국 현지에서도 시술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확보한 데다 중국에 한 달 두 차례 정도 출국한 점 등을 토대로 중국에서도 불법 의료행위를 한 적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박 씨 동생은 예전에 사무장 병원으로 단속된 법인을 인수한 뒤 대표로 있으면서 직원 10명 규모의 병원을 개설, 형의 불법 의료행위를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창원의 한 성형외과 의사인 윤 씨는 박 씨 병원에 고용된 의사들이 쉬는 주말에 직접 진료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윤 씨는 병원에 정식 고용된 의사 명의로 처방전을 발급해주고, 박 씨에게 성형 기술을 가르쳐준 것으로도 경찰은 확인했다.

해당 병원은 현재 폐쇄된 상태라고 경찰은 설명했다.

경찰 측은 "압수수색 이전 박 씨 등이 자료를 다수 폐기했기 때문에 향후 조사에 따라 더 많은 피해자가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불법 의료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