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스마트폰의 똑똑한 활용법 9가지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필수품이다. 항상 옆에서 친구가 되어주고, 개인 비서가 되고, 많은 정보를 주는 가이드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스마트폰이 조그마한 노력으로 변신해 '놀라운' 역할을 할 수도 있다. 미국 온라인매체 위티피드가 '스마트폰을 이용한 똑똑한 기능' 9가지를 소개했다.


1. 포일로 터치펜 만들기

쿠킹포일과 연필만 있으면 손쉽게 터치펜을 만들 수 있다. 연필 끝부분을 포일로 감싼 후 평평하게 펴준다. 손가락이 닿는 부분이 어느 정도 있어야 인식하기 때문에 지우개가 달린 연필을 사용하면 더 좋다. 연필이 없을 땐 나무젓가락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2. 나이트 램프 만들기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 조명을 켠 후 물이 담긴 투명 플라스틱 물병을 스마트폰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완성! 야영장 등에서 요긴하게 쓸 수 있다.

3. 물방울로 볼록렌즈 만들기

물방울만으로 돋보기 효과를 볼 수 있다. 그저 후면 카메라 위에 물 한 방울만 떨어뜨리면 된다. 그리고 사진을 찍으면 사물이 확대되어 보일 것이다.

4. 풍선으로 커버 만들기

 

풍선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둔 후 한 손으로 천천히 풍선 바람을 뺀다.


5. 빈 컵으로 스피커 만들기

빈 유리잔 속에 스마트폰 스피커가 하단에 오도록 넣는다. 스피커 없이도 소리가 널리 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 종이컵으로 스피커 만들기

빈 종이컵 2개와 키친타월 심지를 준비한다. 그림처럼 종이컵을 칼로 오려 종이 심지와 연결한 후 종이 심지 중앙에 스마트폰을 끼우면 완성된다.


7. 충전기 홀더 만들기

다 쓴 플라스틱 통을 이용해 충전기 선을 깔끔하게 정리해 줄 홀더를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그림처럼 칼로 오려낸 후 구멍을 뚫어 콘센트 부분에 연결만 하면 끝.


8. 머리핀으로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스마트폰에 집게 핀을 꽂으면 TV 볼 때 유용한 거치대가 완성된다.


9. 스마트폰이 젖었을 때 

스마트폰이 젖었을 땐 쌀을 이용해보자. 지퍼락에 젖은 스마트폰을 쌀을 함께 넣어두면 쌀이 수분을 흡수한다. 

박윤희 기자 pyh@segye.com
사진=위티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