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내 개는 소중하니까요"… 캥거루한테 펀치 날린 남자

유튜브를 포함해 해외 동영상 사이트에서는 캥거루 얼굴에 펀치를 날린 남성이 찍힌 영상이 화제다. 5일(현지시간) 영국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여러 버전으로 올라온 영상 중 일부는 100만명 이상의 네티즌이 영상을 감상했다.

영상을 보면 캥거루가 개 한마리의 목을 조르는 ‘헤드락’을 하고 있다. 이를 지켜본 한 남성이 캥거루 쪽으로 달려가자 캥거루는 개를 풀어주고 남성과 맞선다. 아마도 이 남성은 개의 주인으로 추정되고, 캥거루는 마치 남성과 한판 붙어보겠다는 자세를 취한다. 이 남성도 캥거루의 의도를 알아챘는지 두 주먹을 불끈 쥐더니, 한순간에 캥거루에게 잽을 한방 날린다. 캥거루가 어리둥절해 하고 있는 상황에서 남성은 주변에 있던 다른 개들을 데리고 자리를 빠져나가려고 손짓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캥거루가 한방 먹었네”라거나 “개를 향한 주인의 사랑이 한 방을 만들어냈다”는 등의 호평을 이어갔다. 반면 아무리 그래도 캥거루에게 펀치를 날린 것은 좀 심했다는 캥거루 동정론도 있었다. 하지만 상당수 네티즌은 이 영상으로 하루가 유쾌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개를 구하기 위해 캥거루 얼굴에 펀치를 날린 남성(Man punches a kangaroo in the face to rescue his dog)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