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주요 사이버대 입시 특집] 경희사이버대학교

실용음악학과, 인문·고전 전공, 한국어 학과 신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와 연계한 실용음악학과를 비롯해 경희대 후마니타스칼리지에서 제공하는 교양교육의 역사와 전통을 적용한 후마니타스학부 인문·고전전공, 한국어학과를 신설했다.

실용음악학과는 전문 뮤지션을 양성하는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의 실용음악교육 노하우로 독자적인 음악세계와 진취적인 실험정신을 함양하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우창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 교수를 비롯해 가수 김현철·심현보, 음악감독 모그, 재즈가수 웅산 등이 교수진으로 나서며,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와 실습 및 교육과정을 연계할 계획이다.

후마니타스학부 인문·고전전공은 경희대가 자랑하는 교양교육기관인 후마니타스칼리지의 역사와 전통으로 ‘인문학 및 고전학 교육’과 ‘동서양 고전 강독’, ‘연설문 작성과 발표 기법’ 등이 이뤄진다. 학부 내 NGO·시민정치전공 간 융합교육 및 문화창조대학원 내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과 학부-대학원을 연계한 교육, 후마니타스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신설 학과 외에도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NGO·시민정치전공,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호텔·레스토랑영어학과 등을 개편했다.

경희사이버대는 이들 학과(전공)를 포함해 인기학과인 사회복지학부, 상담심리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스포츠경영학과 등 3개 학부·26개 학과(전공)의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1차 모집을 내년 1월10일까지 진행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khcu.ac.kr/ipsi)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가능하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나 전화(02-959-0000)로 하면 된다.

이정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