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2017학년도 정시 모집, 원서접수 유의사항

유웨이어플라이 “접수 마감일 뿐 아니라, 마감시간까지 확인해야”

 

불수능 여파와 역대 정시 최소 모집 인원 등으로 수험생들이 느끼는 체감 난이도가 높은 가운데, 본격적인 2017학년도 대학 정시모집 원서 접수가 12월 31일부터 시작된다.

원서접수 대행사인 (주)유웨이어플라이(대표이사 유영산)를 통해 정시 모집 원서접수 유의사항에 대해 들어봤다.

12월 31일부터 일괄적으로 들어가는 대학원서 접수는 내년 1월 4일까지로, 모집 군별로 전형 기간을 살펴보면 가군 대학이 내년 1월 5일(목)부터 14일(토)까지 10일간, 나군 대학은 1월 15일(월)부터 21일(토)까지 7일간이며, 다군 대학은 1월 22일(일)부터 2월 1일(수)까지 11일간 실시된다.

2017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수험생들이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은 총 3곳으로, 전형기간에 따라 가, 나, 다 군별로 1개 대학을 지원할 수 있다.

수시 때와는 다르게 원서 접수 기간이 짧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원서 접수 전까지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이 어느 군에 속해 있는지, 모집방식, 성적반영 등 모집전형을 꼼꼼하게 챙겨야 한다.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은 특히 원서 접수 마감일이 동일한 대학이라 할지라도 마감 시간이 다른 경우도 있다는 것. 예를 들어 똑같이 14일 날 원서 마감을 하더라도 A대학은 오후 6시에, B대학은 오후 5시에 마감시간을 정해 놓고 있는 경우다.

유웨이어플라이는 “수험생들은 원서접수 일정, 대학별고사일, 합격자 발표일 등 지원 대학의 정시모집 전형을 미리 꼼꼼히 메모해 놓는 등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며, “유웨이어플라이 사이트에서는 모집 시기, 모집 군,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고, 현재 지원율과 지난 경쟁률도 확인할 수 있다”고 수험생들의 적극 활용을 조언했다.

이번 정시모집 인터넷 접수도 수시 때와 다름없이 ‘표준 공통원서 접수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실수가 없으려면 원서 작성 전에 대행사이트의 도움말을 꼼꼼히 읽어보는 것도 좋다. 유웨이어플라이는 “공통원서 등록은 원서 접수 기간 전에도 작성이 가능하므로, 미리 통합회원에 가입해 공통원서를 작성하는 것도 실수를 줄이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정시 모집에서는 복수지원 금지와 이중등록 금지 규정을 반드시 숙지해야 된다.

수시모집이나 수시 충원모집 합격자는 합격 등록여부와 관계없이 정시지원을 할 수 없으며, 동일 군에 속한 대학 및 모집단위에도 복수지원할 수 없다. 또 2곳 이상 대학 합격자의 경우 이중으로 등록되면 추후 입학이 무효 처리되므로, 반드시 한 개 대학에만 등록해야 한다.

한편 유웨이어플라이는 수험생들의 2017학년도 정시 합격을 기원하며 12월 31일(토)부터 1월 13일(월)까지 ‘정시 원서접수하고 경품도 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원서 접수 후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 총 87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