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싸이, 대통령 당선자 겨냥해 타이틀곡 '뉴페이스'로 결정

 

오는 10일 발표되는 싸이의 타이틀곡은 ‘뉴페이스(New Face)’로 정해졌다.

4일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싸이의 8집 앨범 트랙 리스트가 공개됐는데 총 10곡이 수록되며 1번 트랙 ‘아이 러브 잇(I LUV IT)’과 타이틀곡 표기가 된 2번 트랙 ‘New Face’, 그리고 아직 공개 되지 않은 나머지 8곡이 담겨있다. 

이번 앨범에는 놀랄만한 피처링 가수들이 다수 포함 되어 있는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싸이의 컴백은 2015년 12월 발표한 7집 앨범 이후 1년 6개월 만이다. ‘뉴페이스’의 가사는 제목처럼 우리가 새로운 인물을 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에이핑크의 손나은이 여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대선 바로 다음 날 발표되는 시점으로 볼 때 변화를 원하는 시대와 매우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곡 제목과 발표 날짜라고 볼 수 있다. 

타이틀곡 ‘New Face’ 작사는 싸이가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와 유건형이 맡았다. 전세계으로 인기몰이했던 ‘강남스타일’에 이어 싸이와 유건형이란 환상적 조합이 또다시 대히트를 탄생시킬지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 다른 신곡 ‘I LUV IT’은 싸이와 지코가 작사를 맡았으며 작곡은 싸이, 지코, 유건형, Pop Time이 함께해 완성도를 높였다. 싸이의 정규 8집앨범은 5월 1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