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에이핑크 손나은 이어 박초롱 행사장도 '폭발물 협박' 소동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홍보대사를 맡은 에이핑크 박초롱
에이핑크 손나은의 동국대 폭발물 협박사건에 이어 팀리더인 박초롱이 참석한 행사장에서도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되는 등 걸그룹 에이핑크를 향한 집요한 테러가 계속되고 있다. 

다행히 협박사건마다 허위신고로 드러나 사고는 발생하고 있지 않지만, 멤버들의 정신적 피해 등을 방지할 수 있는 수사당국의 근본대책이 나와야 할 것으로 보인다.  

20일 경기도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4분쯤 박초롱이 홍보대사를 맡은 제19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7) 개막식장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협박전화가 112에 걸려왔다.

신원을 알 수 없는 한 남성은 원미지구대에 직접 3차례 전화를 걸어 “원한이 있는 사람이 행사장에 있다”며 “사제 폭발물을 설치했다”고 말했다.

이 남성은 앞서 이날 오후 4시 40분께 행사장이 있는 한국만화박물관 측에도  3차례 전화를 걸어 같은 내용의 협박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서울경찰청 소속 특공대와 경찰견 6마리를 투입, 20분 간 상영관을 수색했으나 행사장에서는 사제 폭발물이 발견되지 않았다. 개막식은 1시간 정도 지연된 채 장소를 옮겨 진행됐다.

폭발물 협박신고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식장에 투입된 경찰특공대 모습.
전날에는 에이핑크 손나은이 참석한 동국대학교 행사장에서도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112 신고가 접수돼 행사가 20여 분 지연되는 소동이 빚어졌다.

지난 6월에도 한 남성이 서울 강남경찰서로 전화를 걸어 “에이핑크 기획사를 찾아가 멤버들을 살해하겠다”고 협박한 사건이 발생했다.

에이핑크 소속사인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는 “그간 여러 차례 에이핑크의 행사장이나 방송사에 폭발물 협박을 한 사람과 동일 인물로 추정하고 있다”며 “회사와  멤버들 모두 고통받고 있어 하루빨리 범인이 잡히길 바랄뿐”이라고 말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사진= BIAF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