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먹거리 돌봄망을 구축하고 있는 NGO ‘푸드스마일즈 우양’이 우리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푸드스마일즈 우양의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환경 중에도 학업성적이 우수해 국가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전액 장학금과 투철한 봉사정신과 성실함으로 국가 균형발전을 돕는 학생들에게 주어지는 학업 장려금으로 나뉜다.
2018년 신설된 ‘드림 장학금’은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서강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선발 시 3학년(5학기) 진학 예정자로 직전 학기 학점 평점이 4.0 이상일 경우 전액 장학금을, 3.0 이상일 경우 한 학기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등록금을 지원한다.
대한민국에서 태어나서 자란 자로 가정형편은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은 서울∙경인지역 소재 4년제 대학생에게는 ‘남한출신 장학금(마루)’이 수여된다. 직전학기 학점 평점이 3.0 이상인 3학년, 4학년 진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북한출신 장학금(나래)’은 북한에서 태어나 자란 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울∙경인지역 소재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직전 학기 학점 평점이 2.5 이상이어야 한다. 이밖에도 ‘시설출신 장학금(다솜)’, ‘나도 후원자 장학금(아띠)’, 모자가정출신 장학금(자매애)’ 등의 장학 분야를 마련해 학생들의 학업 및 봉사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마루, 나래, 다솜, 아띠, 자매애 장학금은 한 학기당 100만원까지 학업장려금이 지원된다.
푸드스마일즈 우양 최종문 이사장은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남달라 타의 귀감이 되는 대학생들을 선발해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학금 신청을 희망하는 학생은 푸드스마일즈 홈페이지 공지란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작성, 오는 26일까지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5길 59 푸드스마일즈 우양 2층 프로그램 2팀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Q&A를 통해 가능하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