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틴탑 니엘, 'BJ보겸' 논란에 급히 사과…"윤두준 선배님께 피해드려 죄송하다"

데이트폭력 논란에 휩싸인 BJ보겸을 언급하는 과정에서 하이라이트 윤두준까지 글에 담아 논란을 일으킨 그룹 틴탑의 니엘이 공식 사과했다.

니엘은 20일 오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스케줄이 끝난 후 상황을 파악하고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되었다”며 “해당 BJ분(BJ보겸)은 앨범 프로모션 차 방송을 하면서 알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작년에 저희 앨범이 나오고 게임방송 중 통화를 하게 되었고 통화하는 과정에서 저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돌 선후배님들이 있고, 서로 게임이나 유튜브 영상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여기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게 되었다”며 “이 과정에서 제 경솔한 말 때문에 윤두준 선배님께 피해를 드린 부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니엘은 “당시에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지만 오늘을 계기로 자세히 파악하게 되었다”며 “팬 여러분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앞으로 모든 일에 좀 더 신중하고 조심하는 니엘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BJ보겸이 최근 전 여자친구를 상대로 데이트폭력설 등의 논란에 휩싸였다. BJ보겸은 지난해 4월 인터넷 방송 중 니엘과 즉석 전화 통화를 한 바 있으며, 당시 니엘은 “하이라이트 윤두준도 형 팬이라고 전해달라더라”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BJ보겸이 데이트 폭력 논란에 휩싸이며 논란이 되자, 당시 그의 팬이라고 했던 윤두준에 대한 비난까지 쏟아졌고 윤두준이 지난 19일 “해당 유투버의 영상을 구독한 적이 없으며 안 본 지 1년도 넘었다”고 해명한 데 이어 니엘까지 급히 상황 정리에 나섰다.

<이하 전문>

틴탑의 니엘입니다.

스케줄이 끝난 후 상황을 파악하고 이제서야 여러분께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해당 BJ분은 앨범 프로모션 차 방송을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작년에 저희 앨범이 나오고 게임방송 중 통화를 하게 되었고 통화하는 과정에서 저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좋아하는 아이돌 선후배님들이 있고 서로 게임이나 유튜브 영상에 대해서도 얘기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여기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 경솔한 말 때문에 윤두준 선배님께 피해를 드린 부분,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당시에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했지만 오늘을 계기로 자세히 파악하게 되었고 팬 여러분들께서 걱정하시지 않도록 앞으로 모든 일에 좀 더 신중하고 조심하는 니엘이 되겠습니다.

뉴스팀 news@segye.com
사진=한윤종 기자 hyj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