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넥센 왜 이러나…구단주 구속+성폭행 혐의+뒷돈 거래에 이번엔 안우진 복귀 거짓말까지

 

폭행 혐의로 50경기 자체 징계를 받은 넥센 신인투수 안우진(19). 사진=넥센 히어로즈 제공


각종 악재로 내우외환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 넥센이 이번에는 안우진 복귀 관련 거짓말 의혹까지 불거졌다.

29일 스포츠경향에 따르면 넥센 신인투수 안우진의 25일 복귀는 이미 예정돼 있었다고 알려졌다. 

넥센 내부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약 한 달 전에 이미 "안우진의 복귀 날짜가 결정됐다"며 25일을 언급했다. 구단 안팎 측근을 통해서도 확인된 안우진의 복귀 날짜도 이 때였다.

앞서 지난 12일 넥센 장정석 감독은 폭행 혐의로 50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받았던 안우진의 복귀 시기에 대해 "아직 얘기해본 게 없다"며 차차 1군 데뷔 시기를 조율해보겠다는 뜻을 언론에 밝힌 바 있다.

넥센은 25일 복귀 당시 안우진 1군 엔트리 등록을 '어려웠던 급작스런 결정'으로 포장했지만 이미 한 달 전부터 넥센은 안우진의 복귀 플랜을 세워놓고 있었던 것이다.

한편 지난 2월 이장석 넥센 구단주가 수십억원의 투자금을 받고도 약속한 지분을 넘겨주지 않은 혐의로 1심에서 징역 4년과 함께 법정구속됐다. 

또 넥센의 주전 포수 박동원과 마무리투수 조상우가 지난 23일 인천 모 호텔에서 술을 마시다 여성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있다.

최근에는 넥센이 선수 트레이드 과정에서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금액을 보조받았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KBO 측은 넥센이 리그의 명예를 실추시켰다고 판단, 시즌 후 넥센 히어로즈의 리그 퇴출에 대해 논의해보겠다고 밝혔다.

뉴스팀 ace2@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