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높은 연봉과 '반바지'의 콜라보?…SK이노베이션 재직 만족도 1위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앱(APP) 블라인드가 우리나라 직장인 863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재직 중인 기업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SK이노베이션이 평균 94점으로 전체 기업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은 이같은 높은 점수를 준 배경에 대해 “높은 연봉”, “반바지 입고 출퇴근하는 유연한 문화”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폭염이 이어지는 가운데 남직원의 반바지 착용을 두고 의견이 분분한 요즘 이유 중 하나로 지목된 점을 눈여겨볼 만하다.

공기업 중에서는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재직자들은 “수도권 근무가 가장 큰 복지”, “워라밸, 적절한 수준의 연봉, 회사 위치 등 어느 면에서나 나쁠 것이 없다”고 덧붙였다.

본 설문의 회사 만족도 점수는 각 회사 재직자들이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 한해 0점부터 100점까지 점수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집계됐다.

이 외에 높은 점수를 받았던 곳은 △SK텔레콤 89점 △ASML Korea 88점 △카카오 84점 △부산교통공사 82점 △한국가스공사 82점 △네이버 80점 △한국조폐공사 80점 △한국산업은행 79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 79점 △라인플러스 77점 △기업은행 76점 △NH농협은행 75점 △한국동서발전 74점 △NHN엔터테인먼트 73점 △국민건강보험공단 73점 △KB국민카드 73점 △NCSOFT 73점 △콘티넨탈오토모티브 72점 등이었다.



이들 회사는 평소 블라인드에서 재직자들 가운데 좋은 평판을 받고 있던 기업들이다. 설문에서 3위를 차지한 SK텔레콤의 한 재직자는 이달 초 블라인드의 한 게시판에 “심심해서 회사자랑”이라는 글을 올려 연봉, 복지, 근무환경 등 재직회사의 장점을 밝혔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앱인 블라인드는 5만 개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130만명 이상의 직장인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2015년 미국 실리콘밸리에 진출한 블라인드는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에어비앤비 재직자 절반이 사용하는 앱으로 자리 잡았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그래픽=블라인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