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하태경, 김진표의 이재명 탈당 촉구에 "참정치의 귀감, 민주당은 공천 사과부터 해야"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조직폭력배 연루설 등에 휩싸인 이재명 경기 지사의 탈당을 촉구한 더불어민주당 당권 주자인 김진표 의원에 대해 ”만시지탄이지만 진영보다 양심이 앞서는 참정치의 귀감이 될 것”이라고 추켜세웠다.

하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사진)에 “다른 지역도 아니고 경기도 지역(수원) 김 의원이 이 지사 탈당을 촉구했다”며 “이쯤 되면 민주당은 잘못된 공천 사과부터 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사진)은 전날 조폭연루설, 여배우 스캔들 등 여러 의혹에 휩싸인 이 지사를 겨냥해 “정말 아무런 근거가 없는 일이라면 명백히 밝히고, 그렇지 않으면 본인이 풀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당내에서는 처음으로 이 지사의 탈당을 공개 촉구한 것으로 해석된다.

김 의원은 아울러 “(이 지사 문제가) 당에 큰 부담이 되고 문재인 대통령에게도 부담이 된다”며 “우리 당 지지율 하락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서) 서영교 의원은 사무실 운영 문제가 불거졌을 때 당에서 얘기를 들어봐도 억울하다고 봤으나 당에 굉장히 부담을 준다며 스스로 탈당했다”며 ”서 의원은 의혹을 분명하게 가려낸 뒤 복당해서 당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뛰고 있느냐. 그런 결단이 이 지사에게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