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가 지난 14일 업계 최초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듀오는 2014년 업계 유일 CCM 인증을 받았으며, 2016년 재인증에도 성공한 바 있다.
CCM 인증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 평가 제도다. 평가 항목은 CEO의 리더십과 전략, 조직 및 운영 등이다.
듀오는 고객불만 사전예방 시스템을 구축해 소비자 불만의 사후 처리뿐만 아니라 사전 예측과 예방에 힘 쓰고 있다. 특히 고객 불만이 일어난 요소를 정밀 분석해, 추후 서비스 연구개발에 참고하고 있다.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거듭나는 노력도 지속 중이다. 남녀 만남을 시작으로 가정, 직장 등으로 확장되는 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듀오웨드, 듀오아카데미, 듀오라이프컨설팅 등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3회 연속 CCM 인증 쾌거를 이룬 듀오는 CCM 인증마크 사용, 소비자 피해 사건 자율 처리 등 대외경쟁력 높이기를 지속할 수 있게 됐다.
박수경 듀오 대표는 “첫 CCM 인증을 받았을 때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업계 모범이 되겠다고 한 약속을 잘 지키고 있다는 걸 3연속 CCM 인증으로 보여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결혼정보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소비자의 신뢰와 권익 보호 활동을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