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
더욱 놀라운 사실은 캐나다, 호주, 프랑스와 인도를 비롯한 세계 62개국에서 실시간 트렌드로 등장, 이 중에서 무려 47개국에서 생일 해시태그가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는 방탄소년단 뷔 답게 SNS상에서 뷔의 생일을 축하하는 엄청난 팬들의 물결은 실트 뿐만이 아니다.
뷔의 팬사이트인 ‘누나비’는 생일을 맞이해 24시간 동안 실시간 트렌드 해시태그 광고를 진행, 하루 동안 생일축하 해시태그가 실시간 트렌드 최상단에 고정 노출되고 있다.
이 외에도 유튜브 광고 4개, 인스타그램 광고 3개, 페이스북 광고 등 SNS을 이용한 생일 광고가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각지에 동시 진행되고 있어 그 규모에 놀라움을 주고 있다.
SNS 밖에서도 뷔의 생일축하 이벤트는 이어지고 있다. 뷔 팬사이트인 ‘비아’는 그룹 내 최초로 생일 축하 15초 TV 광고를 엠넷에서 일주일간 송출했다.
뷔의 중국 팬사이트인 ‘바이두태형바’에서도 TV 광고를 진행, 지난 20일부터 새해 1월 2일까지 LG유플러스 IPTV를 통해 뷔의 생일 영상 광고를 방영 중이다.
전세계 곳곳에서 초대형 생일광고와 더불어 팬들의 선행들이 이어지며 감동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방탄소년단 뷔의 생일 축하가 마치 축제와 같은 분위기로 SNS를 비롯 TV에 이르기까지 생일 축하광고의 물결로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
국내외 팬들은 “해시태그 줄 세우기 기록 대단하다” “태형(방탄소년단 뷔의 본명) 인기는 역시 대단하다” “12월 30일 완전 축제같아” 등의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