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포천 우방아이유쉘, 7호선 예타 면제 확정… 포천역 역세권 아파트로 관심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SOC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면제대상에 7호선 연장(옥정~포천)사업이 확정 발표되었다. 이번 7호선 연장으로 인해 포천지역의 교통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전망되며, 포천~세종 고속도로와 시너지 효과로 지역발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7호선 연장 시 포천2지구에 확정적으로 지하철역이 들어설 예정이며, 그에 따라 현재 사업 승인 완료 및 도시계획시설 착공이 확정된 포천2지구 우방아이유쉘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포천 우방아이유쉘은 7호선 포천역(예정)에 들어서는 포천 최초의 역세권 아파트로 향후 프리미엄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하고 있다.

포천2지구(경기도 포천시 어룡동 일대)에 들어서는 포천 우방아이유쉘은 지역주택조합의 최대 난제인 토지매입이 완료된 상태이며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마지막 단계인 사업계획승인을 작년 12월 27일자로 취득, 현재는 실행 단계인 착공만 남은 상태다.

오는 3월 착공예정으로 현재 도시계획시설에 대한 착공이 확정되어 공사에 필요한 진입로 확보작업을 시작한 상태이다.

포천2지구 우방아이유쉘 3블럭 민간임대아파트는 모집이 완료된 상태이며, 2블럭 지역주택조합은 일반분양을 제외한 잔여세대에 대해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2블럭 지역주택조합은 지하 1층~지상 20층 총 517세대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5㎡, 84㎡로 구성되어 있다.

채광,통풍이 뛰어난 남향, 동향 위주의 4베이 혁신설계와 내진, 내풍 안전설계, 친환경 녹색건축인증으로 주거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포천시청, 포천초.중.고교 등이 도보거리에 위치하며 단지와 맞닿은 포천천 주변으로 2700평 수변공원도 단지와 연계하여 조성된다.

포천2지구는 직주근접 지역으로서 금번 7호선 연장확정의 최대수혜 지구로서 포천~세종 고속도로 포천IC와 호국로, 용종경제로가 인접하여 광역적 접근성이 좋다. 향후 제2외곽순환도로 개통, 7호선 연장 개통 등 경기북부 교통관련 호재와 더불어 부동산시장의 핫플레이스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포천 우방아이유쉘 관계자는 "구리~포천 고속도로 개통 시 고속도로 주변도시의 부동산 가격 상승률 비교 시 포천이 최대수혜지역(개통 후 6% 상승)이 된 것 이상의 부동산 가격 상승 기대감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포천시 호국로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