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광주 대표 맛집을 찾아라"… 광주시, 대표 음식명소 발굴

“광주 대표 맛집을 찾습니다.”

 

광주시는 맛의 고장 광주를 대표할 수 있는 음식명소를 발굴하기 위해 광주맛집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제8기 광주맛집은 세대별 취향을 고려해 △광주대표음식맛집 △골목맛집 △나들이맛집 △분위기맛집 △건강맛집 등의 테마로 나누고, 음식 맛을 평가해 50여 곳을 선정한다.

 

올해 광주대표음식으로 선정된 광주주먹밥 활성화와 대중화를 위해 주먹밥에 대한 메뉴 개발 및 판매의사도 적극 고려할 예정이다.

 

광주맛집으로 선정되면 지정패 부착과 함께 입식테이블 교체비와 조리장 등 시설 개선 시 식품진흥기금 융자를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2019년 10월 7일) 현재 광주지역에서 일반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영업자로, 한정식, 한식, 일식, 양식 등 분야에 관계없이 가능하다.

 

또 한국외식업 광주광역시지회, 광주광역시관광협회, 각 자치구 및 시민 등의 추천도 받는다.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관련 서류를 구비해 방문, 등기우편, 이메일로 하면 된다.

 

광주시는 2006년부터 2년 주기로 광주맛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제7기까지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선정된 맛집들은 광주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광주 대표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맛집이 광주의 맛과 멋을 알리고 나아가 대표관광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음식점 영업자를 포함해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한현묵 기자 hanshim@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