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SPK,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 시티 로드쇼 개최

전국 공공기관에서 스마트 시티 구현을 위한 최신 솔루션 공개

㈜에쓰피케이(이하, SPK)가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스마트 시티 로드쇼’를 개최한다.

 

스마트 시티 로드쇼에서는 최근 열띤 논의 중에 있는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최신 솔루션을 대거 공개될 예정으로, ‘가상현실, 챗봇, 블록체인,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기반의 여러 방안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공공기관 클라우드 도입 사례 및 질의 응답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스마트 시티와 관련된 여러 고민과 생각을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마트 시티 로드쇼 내 데이터 시각화 세션을 맡은 엑시포씨앤에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공기관 배부 부서 및 산하 기관 실무자들이 스마트 시티 구현에 있어 Power BI를 통한 데이터 시각화의 중요성을 알게될 것”이라며 “데이터 시각화는 비즈니스 데이터를 통해 효과적인 솔루션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효한 인사이트를 가져다 주는 서비스로, 이는 추후 스마트 시티 구현의 필수 단계”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총판 SPK가 진행하는 스마트 시티 로드쇼는 10/23(수) 서울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본사를 시작으로 11/6(수) 대전 무역회관, 11/7(목) 부산 벡스코에서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