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돈스파이크, 1표 차에 감격…‘돈스파이’ 편의점 출시 결정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두 번째 메뉴에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작곡가 돈 스파이크(본명 김민수)가 자신이 개발한 신메뉴를 시식하며 만족해하는 모습을 이원일 셰프(작은 사진)가 지켜보고 있다.

 

작곡가 돈 스파이크(42·본명 김민수)가 개발한 우리밀 미트파이 ‘돈스파이’의 편의점 출시가 결정됐다.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두번째 편의점 출시 메뉴 선정을 위한 최종 경연이 열렸다.

 

돈 스파이크는 모델 겸 요리 연구가 오스틴 강과 함께 만들어낸 미트파이를 선보였다.

 

우리밀과 함께, 돈 스파이크의 ‘소울 푸드’인 고기를 곁들인 역작이었다.

 

평가단인 도경완 KBS 아나운서는 “빈틈 없는 고기 밀도”라며 놀라워했다.

 

돈 스파이크도 “난 이거 만들려고 태어났나봐”라며 만족해했다.

 

이에 오스틴강은 “치즈를 넣으면 어떨까”라며 개선안을 냈다.

 

돈 스파이크는 앞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을 통해 100명이 참여하는 파이 시식회를 열어 평가를 받고 의견을 수집했다.

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작곡가 돈 스파이크(본명 김민수)의 역작 미트파이 ‘돈스파이’가 공개됐다.

 

스튜디오 시식에서도 호평이 이어졌다.

 

방송인 김나영은 “미국 냄새가 난다”고 감탄했고, 방송인 이영자도 “여기 평택인줄 알았다”며 거들었다.

 

경기 평택에는 미군 부대가 있는데, 그만큼 돈스파이에서는 미 본토의 맛이 난다는 칭찬인 셈이다.

 

평가단 이원일 셰프도 “어떻게 이런 맛이 나지”라고 칭찬했고, 전문가인 최현석 셰프도 “고기를 짓이긴 것이 ‘신의 한 수’”라고 높이 평가했다.

 

평가단인 가수 이승철은 “내가 먹어본 미트파이 중 최고”라고 추켜세웠다.

 

김정훈 MD는 “고객들이 포크와 나이프를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며 “그냥 손으로 들고 먹어보니 조금 컸고 많이 부숴졌다”고 문제점을 지적했다.

 

최종 평가 결과 돈 스파이크가 모든 노력을 쏟아부은 돈스파이는 가장 많은 2표를 얻어 1표에 그친 다른 메뉴를 제치고 우승했다.

 

돈스파이는 오는 7일 전국 편의점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김명일 온라인 뉴스 기자 terry@segye.com

사진=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