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베이징 피겨 女싱글 금메달리스트’ 셰르바코바, 러시아 국제대회 출전 불허에 ‘은퇴’ 고민

국제빙상경기연맹, 우크라이나 침공한 러시아·벨라루스 선수 국제대회 출전 불허
국내 대회 출전한 셰르바코바 인터뷰서 “지금 같은 상황 계속되면, 은퇴 결정에 큰 영향 받을 것”
"이번 대회 마치고 휴식 후 선수생활 연장 여부 결정할 것”
2022 중국 베이징 동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인 안나 셰르바코바가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사란스크에서 열린 채널원 대회 우승 후 트로피를 들고 손을 들어 관중에 화답하고 있다. 사란스크=타스연합

 

2022 중국 베이징 동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인 안나 셰르바코바(18·러시아)가 은퇴를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셰르바코바는 28일(한국시간) 러시아 사란스크에서 열린 채널원 피겨스케이팅 대회에 참가한 뒤 스포르트 등 현지 매체와 인터뷰에서 “올시즌 무척 힘들었다”며 “이번 대회를 마치고 쉬고 싶다. 선수생활 연장 여부는 휴식 후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제대회 출전 불가 징계가 은퇴 고민에 영향을 미쳤나’라는 질문에는 “지금 같은 상황이 계속되면, 최종 결정에 큰 영향을 받을 것 같다”며 “일단 상황을 지켜보겠다”고 답했다.

 

앞서 국제빙상경기연맹(ISU)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와 벨라루스의 빙상 선수들을 대상으로 국제대회 출전을 불허하는 징계를 내린 바 있다.

 

이 징계가 없었다면 셰르바코바는 최근 막을 내린 ISU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할 예정이었다.

 

러시아는 ISU의 징계에 반발, 국내 대회인 채널원 컵을 급조했고, 셰르바코바와 더불어 카밀라 발리예바(16) 등 주축 선수들이 출전했다

 

이번 대회 여자 싱글에서 우승한 셰르바코바는 앞서 지난달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서도 총점 255.95점으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