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지역구 침수 와중에 '파안대소' 논란… 황운하 "사려 깊지 못해"

비판 여론에 페이스북에 올린 "악마의 편집" 글 삭제… 사과글 올려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지난 30일 박주민 이재정 김남국 김승원 김용민 의원, 열린민주당 최강욱 의원 등과 함께 활짝 웃고 있는 모습. 최강욱 의원 페이스북 캡처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이 대전 수해 뉴스가 보도되는 와중에 동료 의원과 웃고 있는 사진이 공개돼 논란이 된 것에 대해 “사려깊지 못했다”고 사과했다. 

 

황 의원은 31일 페이스북에 “전후 사정이 어찌 되었든 오해를 불러올 수 있었다는 점에서 사려깊지 못했다”며 “먼저 수해 피해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마음의 상처가 될 수 있을거라는 생각에 몹시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불필요한 논란에 마음 아파하는 지지자 분들에게도 송구스러운 마음”이라며 “더 진중해지고 더 겸손해지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열린민주당 최강욱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 의원을 비롯해 민주당 박주민·이재정·김용민·김승원·김남국 의원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는 황 의원 등 웃고 있는 의원들 뒤에 걸린 TV에서 집중호우로 인한 대전 지역의 침수 피해 뉴스가 보도되고 있었다. 이에 대전 중구가 지역구인 황 의원의 처신이 적절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왔다. 그러자 황 의원은 전날 오후 페이스북에 “웃어야 할 순간이 있고 심각해야 할 시간이 있고 팔 걷어 붙이고 일해야 할 때가 있다”며 “악마의 편집”이라고 반박했다. 그러나 이후 비판 여론이 커지자 황 의원은 글을 삭제하고 이날 사과글을 올렸다. 

 

김민순 기자 soon@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