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 ‘VOD 클래스’ 오픈

 

네이버가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iN eXpert(이하 엑스퍼트)’에 VOD(Video On Demand)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식iN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1 커뮤니케이션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으로 세무와 노무 등의 전문 분야로 시작해, 필라테스와 피트니스 같은 운동, 요리와 미술 같은 취미 등 43개 주제에서 300여명의 전문가가 3600여개의 클래스로 확장했다.

 

​네이버는 엑스퍼트에 참여한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에 앞서 동영상으로 관련 내용에 대해 먼저 공유한 후 일대일(1:1) 커뮤니케이션을 진행, 더욱 효과 높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VOD 클래스를 도입했다.

 

이번 VOD 클래스로, 각 영역의 전문가들은 자신의 프로그램을 동영상과 1:1 상담으로 구성해 보다 효과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미리보기 등을 통해 전문가의 다양한 콘텐츠를 전체 과정이 아닌 자신에게 필요한 콘텐츠만 선택해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게 네이버 측 설명이다.

 

사용자들은 사전에 동영상으로 관련 콘텐츠를 시청한 후, 40일 이내에 전문가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동영상으로 내용을 충분히 인지한 후 상담을 진행해, 시간 제약에서 벗어나 해당 내용을 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 지식iN 강춘식 리더는 “이번 VOD 클래스 추가로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을 보다 정제된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해 사용자들에게 공유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동영상과 상담을 연계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전문가와 사용자들이 더욱 긴밀하게 연결돼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 지식iN은 엑스퍼트 VOD클래스 기능 확장을 기념해 유명 강사들의 클래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13일부터는 그라폴리오 작가 퍼엉 님의 ‘편안하고 사랑스러운 그림그리기’, 인플루언서 ​핏블리 님의 ‘고구마가 다이어트 식품일까?’ 클래스 쿠폰과 전체 VOD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쿠폰이 제공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