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카카오프렌즈, 홍대 팩토리 스토어 문 열어

 

카카오커머스가 지난 27일 서울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 1층에 팩토리 스토어를 열었다.

 

카카오프렌즈 팩토리 스토어에서는 기존 카카오프렌즈 상품들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으며, 카카오프렌즈 멤버십 회원들에게는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는 팩토리 스토어의 공간 디자인 연출 또한 기존 카카오프렌즈 매장과 차별화 해 꾸몄다. 상품 진열을 간소화한 창고형 매장 콘셉트로, 제품 판매 외에도 카카오프렌즈 피규어 포토존, 이벤트존, 고객의 소리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더한 공간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홍대 팩토리 스토어는 약 1년간 운영될 예정이며, 매달 신규 할인 대상 상품도 업데이트 된다. 특히, 각 매장에 흩어져 있거나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소량 재고 품목들까지 한 데 모아 할인된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프렌즈는 2018년에도 팩토리 스토어를 팝업스토어로 운영한 바 있다. 당시에도 큰 할인폭과 구매가 어려운 희귀 품목들을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00% 당첨되는 경품 룰렛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며, 총 구매 금액 3만 원 당 1회씩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팩토리 스토어에서 당일 3만 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 지참하면 3층 라이언 카페에서 제조 음료 원플러스원(1+1)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를 사랑해주는 팬들을 위해 카카오프렌즈 상품을 획기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팩토리 스토어를 열게 됐다”라며 “추후 단순 패키지 파손 등의 사유로 매장 판매가 어려운 신상급 제품도 추가할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사진=카카오커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