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방탄소년단·야니스 아데토쿤보…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잘못 발음하는 어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잘못 발음하는 어휘 목록이 공개됐다. 여기에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이름도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미국의 자막 전문 업체인 ‘미국 캡셔닝 컴퍼니’(U.S. Captioning Company)는 9일(현지시간) TV 뉴스 등에서 가장 많이 틀리게 발음되는 어휘들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목록은 언어 학습 앱 제작업체 ‘바벨’이 ‘캡셔닝 컴퍼니’의 의뢰로 조사했다.

 

목록에는 미국 최고의 전염병 전문가인 미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의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소장, 새로운 부통령 당선인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Leonardo da Vinci) 등이 꼽혔다.

 

바벨의 수석 언어학자 토드 에레스만은 “올해 목록은 미국 대선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에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방탄소년단(Bangtan Sonyeondan),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야니스 아데토쿤보(Giannis Antetokounmpo), 지난여름 미국 동부를 강타한 허리케인 이사이아스(Isaias), 시에라네바다 산맥의 국립공원 요세미티(Yosemite) 등도 이름을 올렸다.

 

에레스만은 “이 목록에 들어간 단어들을 발음하려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승우 온라인 뉴스 기자 loonytuna@segye.com

사진=방탄소년단 페이스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