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2020 아프리카TV 대상’에 철구·감스트·양팡·외질혜·남순·세야·케이·쯔양 등 선정

 

지난 24일 오후 5시 ‘2020 아프리카TV 대상’ 시상식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아프리카TV는 이날 서울 잠실 롯데월드 내 핫식스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미르4와 함께하는 2020 아프리카 TV BJ대상(이하 2020 BJ대상)’을 개최했다.

 

올해 시상식은 BJ대상, 부문별 올해의 수상 BJ, 신인상, 특별상, 최고의 콘텐츠상, 스폰서상 총 6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부문별 올해의 수상 BJ’는 ‘게임’ 카테고리의 9개 부문과 ‘보이는 라디오’ 카테고리의 11개 부문 등 총 20개 부문에서 각각 5명의 BJ가 선정됐으며, 유저 투표 40%와 방송 지표 30%, 콘텐츠 심사 30%를 합산해 부문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1명씩은 대상을 수상했다.

 

 

이 중 최고의 컨텐츠상 라이브 부문은 철구, 킴성태, 감스트, 와꾸대장봉준 등이 수상했으며, 올해의 버라이어티 여자 부문은 양팡, 랄랄, 외질혜, 도아, 단아냥이 받았다.

 

또, 올해의 토크 남자부문으로는 대세는세야, 남순, 케이, 킹기훈, 노래하는코트가, 먹방 대상은 쯔양이 수상했다.

 

한편 올해 수상자들 중에는 뒷광고부터 조작, 성희롱, 고인 비하 발언 등으로 문제가 된 일부 BJ들이 포함되어 있어 논란을 빚기도 했다.

 

신정인 온라인 뉴스 기자 jishin304@segye.com

사진=아프리카TV BJ대상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