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마스크도 안쓰는 4만관중… 8일 텍사스전 류현진 안전할까

류현진이 투구하는 모습. USA TODAY 연합뉴스

미국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34)이 8일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의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텍사스 레인저스를 상대로 선발 등판해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올 시즌 MLB 최고 약체로 꼽히는 텍사스를 상대로 한다는 점에서 류현진의 첫 승에 대한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지난 6일 타구에 오른 무릎을 맞아 교체됐던 주전 포수 대니 잰슨도 상태가 나쁘지 않아 8일 류현진과 호흡을 맞출 수 있게 된 것도 다행이다. 더군다나 텍사스에는 오른손 타자 중 거포라고 할 수 있는 선수가 거의 없다. 네이트 로우, 조이 갈로 등 상대 주축 타자들이 모두 좌타자라는 점도 좌완 투수인 류현진에게는 유리한 부분이다. 

 

하지만 경기 외적인 요소가 우려를 낳고 있다. 바로 텍사스가 홈구장인 글로브라이프필드에 수용 가능 인원의 100% 관중 입장을 허용한 것이다. 백신 접종 시작에도 불구하고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여전히 심각하다. 뉴욕 양키스가 20%만 입장을 허용하는 등 많은 MLB 구단들은 방역에 신경 쓰고 있다.

 

그런데 텍사스의 과감한 결정을 두고 말들이 많다. 지난 6일 텍사스와 토론토의 경기에는 홈 개막전을 보기 위한 4만 명의 텍사스 팬들이 운집했다. 사람이 몰린 것도 문제지만 방역 수칙도 잘 지켜지지 않았다는 점이 더 걸린다. 식음료를 섭취할 때만 마스크 벗을 수 있다고 했지만 아예 쓰지 않은 팬들이 상당수 있었고, 음료나 식사를 할 때 벗은 마스크를 좀처럼 다시 쓰지 않는 장면이 여러 곳에서 포착됐다.

 

현지 언론은 물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까지 이런 문제를 비판하고 있지만 경기장 곳곳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류현진으로서도 자신의 건강 문제를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최대한 조심하는 수밖에 없다. 주어진 상황을 바꿀 수는 없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어쨌건 류현진으로서는 관중들과 접촉을 최대한 피하는 등 동선에 신경 쓰면서 시즌 첫 승에 도전을 준비해야 하는 입장이다. 

 

송용준 기자 eidy015@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