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창간 앞둔 롤링스톤 코리아의 초대 커버 스타는 누구?

롤링스톤코리아 창간호 커버를 장식한 싸이, 제시, 현아,헤이즈,이던,디아크

 

매거진 ‘롤링스톤 코리아’가 5월 4일 국내에서 첫 창간호 발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커버 스타를 공개했다.

3일 공개된 첫 창간호 커버는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를 중심으로 제시, 현아, 던, 헤이즈, 디아크를 포함한 총 6명의 피네이션 소속 아티스트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롤링스톤 코리아는 “창간호 커버인 만큼 어떤 아티스트를 선정할지 많은 고민을 했고 싸이가 대표로 이끄는 피네이션 아티스트들과 함께한다면 후회 없는 선택일 거라 판단했다”며 “다양한 한국 대중음악 콘텐츠를 한·영 에디션으로 기획해 세계의 많은 이들에게 한국 문화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것에 앞장서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창간을 앞둔 ‘롤링스톤 코리아’는 곧이어 준비되는 ‘스페셜 판’과 ‘격월 에디션’ 등으로 년간 10개 이슈를 기획하고 있으며 앞으로 발간될 3편의 매거진이 최종 마무리 단계에 있어 독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롤링스톤은 1967년에 창간된 미국의 대표 대중문화 잡지로 음악 평론, 정치 논평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한국에서 첫 발간되는 롤링스톤 코리아는 독일, 호주, 일본 등에 이어 롤링스톤의 12번째 국제판이 된다.

사진=JK 어뮤즈먼트,이엘이 메거진 공동제공

 

강민선 온라인 뉴스 기자 mingtung@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