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엑소 전 멤버 크리스, 중국서 미성년자 성폭행 의혹…“피해자만 7명”

아이돌 그룹 엑소(EXO)의 전 멤버 크리스(중국 활동명 우이판)가 중국 현지에서 미성년자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지난 18일(현지시간)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웨이보에 따르면 우이판이 캐스팅을 위한 면접 혹은 팬미팅을 빌미로 만남을 요구했다는 폭로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씨는 우이판이 이 과정에서 미성년자들에게 술을 마시게 한 뒤 성관계를 가졌다. 그 댓가로 50만 위안(한화 약 8813만원)을 건넸다고 주장했다.

 

사진=웨이보 캡처

A씨는 “처음 관계를 가졌을 때 떠나고 싶었지만 우이판의 매니저가 협박했다”며 “우이판은 관계를 가질 때마다 피임을 한 적이 없다. 다른 여성들에게도 약속했던 연예계 지원을 한 번도 실행한 적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이판에게 받은 50만 위안은 반환 중”이라며 “이 중 18만 위안은 반환했고 나머지는 이체 제한 때문에 나눠서 보낼 것”이라 덧붙였다.

 

그러면서 “피해를 입은 미성년자만 7명이 넘는다”며 “내가 마지막 피해자이길 바라며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해외 매체 Allkpop에 따르면 A씨는 또 다른 인터뷰에서 우이판이 완전히 술에 취해 성폭행한 여성이 미성년자를 포함해 30명이 넘는다고 주장했다. A씨는 피해자 중 한 명은 낙태를 당했으며 우이판이 성병에 걸렸다고 주장 했다.

 

이러한 성폭행 의혹이 확산하자 스킨케어 브랜드인 KANS(韓束)는 우이판과의 홍보 모델 계약을 해지했다.

 

한편 우이판은 중화권에서 활동 중인 중국계 캐나다인 배우이자 가수로 지난 2012년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와 엑소M의 전 멤버로 활동했다. 우이판은 2년간 활동 후 지난 2014년 전속계약 효력 부존재 확인 소송을 제기한 뒤 중국으로 돌아갔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