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86% 할인 판매 롱패딩 주머니 속 모텔 면도기가…“반품 후 판매됐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쇼핑몰에서 핫딜로 판매한 롱패딩을 샀다가 모텔 물건을 발견한 소비자의 이야기가 전해졌다.

 

지난 2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3만원짜리 패딩에 사은품까지?‘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 A씨는 최근 한 패션 쇼핑몰에서 정가 19만9000원인 폴햄 롱다운 점퍼를 86% 할인된 가격 2만6910원에 샀다. 그런데 패딩을 받자마자 입어본 후 A씨는 경악했다.

 

패딩 주머니 속에는 모텔에서 쓰는 포장된 면도기와 라이터가 들어있었기 때문. 

 

A씨는 “태그도 아직 안 뗐는데 주말이라 고객센터도 전화를 안 받는다”며 “싼 거라서 그러려니 하려다가도 누군가 입었다는 사실에 너무 찝찝해 고객센터에 항의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해당 홈페이지 캡처

 

A씨가 글과 함께 공개한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라이터에 적힌 상호와 전화번호 등을 미루어 짐작해 아마 반품을 한 사람이 강원도 모텔을 방문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폴햄 모기업 신성통장 관계자는 “해당 상품은 2019년 제품으로 2년이 지난 상품들은 대량 매입 업체를 통해 위탁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위탁 판매 업체가 올해 6월 제품을 매입했고, 업체에서 운영하는 판매 채널 중 하나인 ‘B 쇼핑몰’에서 판매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A씨가 패딩 구매 전 반품됐던 제품으로 생각된다. 반품 과정에서 호주머니 등 제품 상태를 꼼꼼히 확인하지 못하고 반품이 이뤄진 후 다시 판매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심하게 제품 상태를 확인하지 못하고 이를 다시 판매해 소비자에게 불쾌감을 드려 진심으로 사죄 말씀 드린다”며 “앞으로는 위탁을 포함한 모든 유통과 생산과정에서 철저히 제품을 검수해 이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강소영 온라인 뉴스 기자 writerksy@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