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장예찬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 반드시 관철될 것”

장예찬 윤석열 선대본 청년본부장 인터뷰
“윤 후보 대표 청년 공약은 여성가족부 폐지”
“당선된다면 반드시 관철될 수밖에 없어”

 

최근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후보는 20∼30대 지지율을 매섭게 회복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가 리얼미터에 의뢰해 지난 9∼14일 전국 만18세 이상 남녀 3031명을 조사(신뢰수준 95% 표본오차 ±1.8%포인트)한 결과 윤 후보는 18~29세에서 47.4%, 30대에서 35.8%의 지지율을 각각 얻어 각각 21.8%와 27.9%를 기록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크게 따돌렸습니다.

 

윤 후보는 같은 기관의 1주 전 조사에서 18~29세 25.9%, 30대 26.3%를 각각 기록한 바 있습니다.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의 장예찬 청년본부장(34)은 젊은층이 매력을 느낄만 한 윤 후보의 강점으로 ‘확실한 방향성’을 꼽았습니다.

 

이를 보여주는 사례로 페미니스트 인사들을 영입했던 윤 후보가 얼마 안 가 여성가족부 폐지 공약을 내건 것을 들었습니다.

 

장 본부장은 “대학생 당원과 청년 보좌역 등의 조언을 듣고 나서 윤 후보는 젠더 문제에 관해 애매하게 가지 않겠다고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며 “이처럼 한 방향을 잡으면 확실하게 가는 게 윤 후보의 강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윤 후보의 대표적인 청년 공약으로도 여가부 폐지를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여성가족부 폐지’ 단 일곱 글자에 이토록 지지를 보내주고 있는데 (당선된다면) 실행할 수밖에 없는 공약”이라며 “다수당인 더불어민주당이 여가부 폐지를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에 동의해주지 않는다면 다음 총선거에서 역풍을 맞을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관철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현재 윤 후보 캠프의 청년 전략이 지나치게 남성 중심적인 것 아닌지’ 묻자 “병사 월급 인상은 장병뿐만 아니라 그 가족까지 위한 공약이고 성범죄와 무고죄 처벌을 동시에 강화하자는 데 남녀가 어디 있겠느냐”고 반문했습니다.

 

이어 “여가부 폐지 공약은 작은 정부를 만들어 쓸데없는 데 세금을 쓰지 않겠다는 윤 후보의 정부 운영철학과 맞닿아 있는 것”이라며 “여가부 폐지 공약이 ‘여성 포기’라는 주장은 정치적으로 과장된 수사”라고 일축했습니다.

 

※자세한 인터뷰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용된 여론 조사 결과는 중앙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영상=신성철 기자 ssc@segye.com, 촬영=이우주 기자 spacelee@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