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네이버 커넥트재단, ‘2022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 모집

 

네이버 커넥트재단이 ‘2022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를 5월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은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동아리가 참여해 전국의 초중학생들에게 SW/AI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 봉사 프로그램이다.

 

참여 동아리는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국내 최대 SW/AI 교육 플랫폼 엔트리와 소프트웨어야 놀자 교재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게 된다.

 

지난 2021 소프트웨어야 놀자 대학생 멘토 프로그램에는 총 30팀, 197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했으며, 총 2621명의 초중학생들에게 SW/AI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올해에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생 멘토 50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 멘토들에게는 글로벌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실리콘밸리 글로벌 유수 IT 기업의 전문가 초청 강연 참여 및 전문가의 커리어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소프트웨어야 놀자 김지각 리더는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학과 등 IT 전공자뿐만 아니라 교육학전공 예비교사들도 참여해 SW/AI 교육 기회를 어려웠던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대학생 멘토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활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학습 콘텐츠와 자료들을 확대하고 지역 교육 기관과의 협력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인공지능과 데이터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대학(원)생 동아리라면 학년 및 전공과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고, 참여 동아리에게는 활동지원금 300만원이 지급된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