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5점 선정

대상 ‘모두를 위한 k-military’ 등 총 5작품 선정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5점을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조직위은 지난 5월 23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실시한 공모를 통해 접수된 186점의 작품을 직원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과 우수상 2점 입선, 입선 2점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포스터 디자인 공모를 위해 진행했다. 공모 주제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였다.

사진=대상 수상작

공모전 대상에 선정된 박휘윤, 송지윤 씨는 “군악대, 병영체험, 군장비 전시 등 엑스포 주요 프로그램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해 호기심을 유도했다”면서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군문화엑스포의 홍보에 일조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공모전 심사는 충남도청과 충남 15개 시·군 직원 1320명의 참여한 투표를 통해 15개 작품을 1차 선정했다. 2차 심사에서는 디자인학과 교수 등 6명의 심사위원이 최종 수상작 5점을 결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디자인은 앞으로 포스터, 리플릿, 신문광고 등 다양한 홍보물로 제작되어 엑스포를 널리 알리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선정된 포스터를 활용해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국방도시 계룡시에 펼쳐지는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의 주제로 충남 계룡시에서 개최된다. 세계 최초로 군(軍)문화를 소재로 개최하는 엑스포로서, 평화를 수호하는 우리나라와 세계 각국의 군(軍)문화, 첨단과학과 기술을 접목한 미래세대의 군문화, 세계각국 군악대의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엑스포로 준비하고 있다. 계룡시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바탕으로 국방의 핵심인 육군본부, 해군본부, 공군본부 뿐만 아니라 군 주요기관 및 시설이 위치해 있는 전국 최대의 국방 분야 특성화 지역이다

 

조직위는 계룡시 엑스포 지원단, 티켓링크, 네이버, NH농협은행(전국), KB국민은행(충청 67개 지점)에서 입장권 사전 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계룡=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