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메뉴 보기 검색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장성락 작가 건강 악화로 별세…향년 37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 IP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티저 이미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유명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의 그림을 담당한 장성락 작가가 지난 23일 별세했다. 향년 37세

 

지난 25일 고(故) 장성락 작가가 소속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는 공식 홈페이지에 “장성락 작가님이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로 지난 23일 숨졌다”고 밝혔다.

 

이어 “고인은 평소 지병이 있었고 이로 인한 뇌출혈로 세상을 떠났다”며 “장례는 유가족의 뜻에 따라 모처에서 유가족과 지인들만을 모시고 가족장으로 치러졌다”고 전했다.

 

장 작가의 사망 소식에 ‘나 혼자만 레벨업’ 연재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측은 “전 세계에 K웹툰 열풍을 불러일으킨 작가의 갑작스러운 비보가 안타깝다”고 애도했다.

 

장 작가는 일본에서의 ‘스페이스 댄디’ 작화를 시작으로 ‘뷰티풀 레전드’, ‘거충열도’ 등을 연재했으며, 한국으로 돌아와 ‘나 혼자만 레벨업’을 연재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은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2018년 3월 연재를 시작해 지난해 12월 완결됐다. 이 작품은 전 세계 누적 142억 뷰를 기록하고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임미소 온라인 뉴스 기자 miso3949@segye.com